Projection   투영, 사영, 투상

(2023-06-21)

투사


1. 투영, 사영, 투상 (Projection)3차원 입체에서 2차원 평면, 2차원 평면에서 1차원 직선, 직선에서 다른 직선 등으로
     도형을 변환시키는 것을 의미
     

  ㅇ 주로, 차원을 단순화시킴
     - 통상, n 차원에서 (n-1) 차원 미만으로 낮은 차원으로의 좌표 변환이 됨

  ※ [참고] ☞ 벡터 투영, 지도 투영법2. 투영 변환 구분

  ㅇ 평행 투영 (Parallel Projection)
     - 무한대 거리로부터 평행하게 보이는 형태
       . 정사 투영(Orthographic Projection)
       . 축측 투영(Abnometric Projection)
       . 경사 투영(Oblique Projection)

  ㅇ 원근 투영 (Perspective Projection)
     - (원근법에 따라, 먼 곳을 작게, 가까운 곳을 크게 투영하는 방법 : 원근감 표현)
     - 방사상으로 퍼지는 형태

그래픽 표현
   1. 그래픽 표현   2. 프리미티브   3. 그래픽 좌표계   4. 기하 변환   5. 동차 좌표   6. 투영   7. 시야각  
변환 매핑 함수 연산 투영 코딩
   1. 변환 매핑 함수 연산 투영 코딩 비교   2. 변환 (Transformation)   3. 사상 (Mapping)   4. 연산 (Operation)   5. 투영 (Projection)  


Copyrightⓒ written by 차재복 (Cha Jae Bok)               기술용어해설 후원
"본 웹사이트 내 모든 저작물은 원출처를 밝히는 한 자유롭게 사용(상업화포함)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