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OSI QoS Index, Quality of Service Index | (2017-08-30) |
1. QOSI (QoS Index)
ㅇ 고객만족도 지수(CSI)가 고객과 상품을 반영한다면,
통신서비스에 대한 품질 지수(QOSI)는 네트워크와 프로세스를 반영
2. 참고사항
ㅇ 통신서비스에 대한 QOSI는 고객이 인지할 수 있는 용어로 표현되는 일련의 파라미터들로 표시됨
ㅇ QOSI는
- 주로, 통신망의 성능을 개선하기위한 관점에서, 통신사업자 자체관리를 위해 개발되고
관리되어왔으나,
- 총괄적으로, 고객입장에서 고객접점,설치,사용,해지 등 서비스 Life Cycle 단계에서의
종합적인 품질지수 관리와 이를 지원하기 위한 통신망성능 지수 등으로 개발되고 관리 가능
※ 참조 -> CVA
"본 웹사이트 내 모든 저작물은 원출처를 밝히는 한 자유롭게 사용(상업화포함) 가능합니다"
     
[정보통신기술용어해설]        편집·운영 (
차재복)          
편집 이력          
편집 격려 (소액 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