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aphic Representation 그래픽 표현 | (2017-10-27) |
1. 그래픽 표현 요소
ㅇ 기하 기본요소 (geometric primitive)
- 그림 개체의 외형을 기술하는 출력 기본요소
. 例) 점, 선분, 원, 원뿔곡선, 2차 곡면, 스플라인 곡선, 다각형 등
- 물체의 모양은 점,선 등 기학적 기본요소의 조합으로 표현 가능
ㅇ 그래픽 출력 기본요소 (graphic output primitive) : 그냥 `프리미티브` 라고도 함
- 그림을 만드는 기본 요소 즉, 표현/서술
. 이는 그래픽 기본요소를 기술하는데 사용되는 그래픽 패키지 내의 함수를 지칭
ㅇ 그림 객체 (object)
- 객체의 기하학적 묘사를 위한 위치와 형태, 정점의 위치, 중심위치 및 반경 등
ㅇ 그림 객체 속성 (attribute)
- 색상, 선 스타일, 텍스트 스타일, 영역 채우기 패턴등
"본 웹사이트 내 모든 저작물은 원출처를 밝히는 한 자유롭게 사용(상업화포함) 가능합니다"
     
[정보통신기술용어해설]        편집·운영 (
차재복)          
편집 이력          
편집 격려 (소액 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