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L Service Management Layer 서비스관리계층, 서비스관리 | (2003-09-19) |
1. [TMN] 서비스관리계층
ㅇ 통신망 이용고객이 통신망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통신망 소프트웨어 구조
- 이는 고객에게 제공되는 서비스의 계약적 측면에 관계되는 계층
. 대고객 접속 역할, 서비스 자체 관리, 고객 접근제어, 서비스 제공자 및 서비스간의
상호 작용 , 통계자료 유지 등을 수행
ㅇ 배경
- 전통적으로 통신망사업자는 망관리(Network Management) 측면 만을 강조하였으나,
고객욕구의 다양화 등에 따라 고객중심의 서비스관리 측면의 고려 등이 필요하게됨
"본 웹사이트 내 모든 저작물은 원출처를 밝히는 한 자유롭게 사용(상업화포함) 가능합니다"
     
[정보통신기술용어해설]        편집·운영 (
차재복)          
편집 이력          
편집 격려 (소액 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