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g Y, Big-Y, BigY 빅 와이, 핵심 개선 대상 영역 | (2006-06-14) |
1. Big Y
ㅇ 식스시그마 방법론에서 고객에 대한 영향이 크고 자사의 성과 및 역량을 극대화할 수 있는
중점 개선 추진 영역(중요하게 관리해야 할 항목과 지표)을 말함
2. 용어 배경
ㅇ 회사 경영자원의 활용으로 궁극적으로 산출되는 Output라는 개념으로 Y 를 사용
- 전체적인 활동의 인과관계를 Y=f(X)로 표현.
ㅇ 각종 개선활동에 최종 집결되는 전사적 결과물(Output)이므로 Big 이라고 표현
"본 웹사이트 내 모든 저작물은 원출처를 밝히는 한 자유롭게 사용(상업화포함) 가능합니다"
     
[정보통신기술용어해설]        편집·운영 (
차재복)          
편집 이력          
편집 격려 (소액 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