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lity Gap 품질 갭, 품질의 갭 | (2001-07-02) |
1. 품질 갭(Gap)
ㅇ 품질에 대한 고객의 요구사항 및 기대에 대한 제공능력 간의 갭을 말함
ㅇ 품질 갭 모델
- 품질에 대한 소비자의 관념이 어떤 요소들에 의하여 영향을 받는가를 나타내는 모형
. 품질에 대한 인지와 기대 사이에 발생가능한 5가지 갭을 설명
- Zeithaml(1988) 등에 의해 개발
"본 웹사이트 내 모든 저작물은 원출처를 밝히는 한 자유롭게 사용(상업화포함) 가능합니다"
     
[정보통신기술용어해설]        편집·운영 (
차재복)          
편집 이력          
편집 격려 (소액 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