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프로그래밍] 핸들 (Handle)
ㅇ 객체 접근을 위한 포인터 또는 식별자 또는 별칭으로써 사용되는 변수
- 주로, 구체적인 어떤 대상에 붙여지는/가리키는 식별용 (번호) 변수를 의미
. 例) 파일 핸들 (0 : stdin, 1 : stdout, 2 : strerr)
2. [프로그래밍] 핸들 특징/참고사항
ㅇ 핸들은 운영체제 등에서 그 값을 부여하며,
- 사용자(프로그래머)는 이를 쓰기만하면 됨
ㅇ 통상 32 비트 정수 값을 많이 사용
3. [프로그래밍] 핸들 사용의 예
ㅇ 화일 핸들 (File Handle)
ㅇ 객체 핸들 (Object Handle)
ㅇ 함수 핸들 (Function Handle)
- 함수에 대한 별명(별칭)
. 함수의 참조를 저장하거나 전달할 수 있는 변수
. 이를통해, 함수를 매개변수로 전달하거나 동적으로 호출할 수 있음
- 특징
. 간결함 : 익명 함수를 사용해 간단한 연산을 한 줄로 표현 가능
. 유연함 : 함수 참조를 매개변수로 전달 가능
. 코드 재사용성 : 동일한 핸들을 여러 곳에서 사용 가능
- [참고] ☞ 익명 함수, 자바스크립트 함수 종류, MATLAB 함수 핸들 등
ㅇ 윈도우 핸들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