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VR Interactive Voice Response 대화식 음성 응답, 음성 자동 안내 | (2024-12-12) |
1. IVR (Interactive Voice Response)
ㅇ 전화기 버튼 조작, 자동화된 음성인식에 의한, 대화식 응답 기능을 말함
ㅇ 콜센터 등에서 많은 사용이 이루어지고 있음
- 주문 및 고객 응대 처리를 위한, 매우 정교한 기술들이 개발되고 있음
. 전문 상담원에게 연결하기전 대고객 자동 음성응답 기능
. 고객으로부터의 문의/주문 등의 호 대기 처리 기능 등
ㅇ 사실상, 산업 전 분야에서 거의 모든 기업에서 대 고객 전화 요청/응답에 대해 사용됨
"본 웹사이트 내 모든 저작물은 원출처를 밝히는 한 자유롭게 사용(상업화포함) 가능합니다"
     
[정보통신기술용어해설]        편집·운영 (
차재복)          
편집 이력          
편집 격려 (소액 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