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OSI   QoS Index, Quality of Service Index  

(2017-08-30)

1. QOSI (QoS Index)고객만족도 지수(CSI)가 고객과 상품을 반영한다면,
     통신서비스에 대한 품질 지수(QOSI)는 네트워크프로세스를 반영


2. 참고사항통신서비스에 대한 QOSI는 고객이 인지할 수 있는 용어로 표현되는 일련의 파라미터들로 표시됨

  ㅇ QOSI는 
     - 주로, 통신망의 성능을 개선하기위한 관점에서, 통신사업자 자체관리를 위해 개발되고
       관리되어왔으나,
     - 총괄적으로, 고객입장에서 고객접점,설치,사용,해지 등 서비스 Life Cycle 단계에서의
       종합적인 품질지수 관리와 이를 지원하기 위한 통신망성능 지수 등으로 개발되고 관리 가능

  ※ 참조 -> CVA

고객만족, 고객가치
   1. 고객 가치   2. 고객 만족   3. CVA   4. MCIF(고객정보분석시스템)   5. QOSI   6. VOC(고객의 소리)  


Copyrightⓒ written by 차재복 (Cha Jae Bok)               기술용어해설 후원
"본 웹사이트 내 모든 저작물은 원출처를 밝히는 한 자유롭게 사용(상업화포함) 가능합니다"